빙그레 주가 및 향후 예상 | 개인 분석 내용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빙그레 주식 번호는 005180 입니다.
차트를 보고 주식을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기업 전망을 보고 투자 하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빙그레는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제법 인기가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작년에도 좋은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1 빙그레 주가 및 향후 예상
먼저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무역 관세가 급격하게 올라갔죠.
인플레이션이 길어질수록 식품 관련주는 상승을 합니다.
한번 찾아보시면 알거예요.
식품주는 사람이 생존하기에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경제가 어려워도 먹는 것은 줄일 수도 있지만 끊어내진 못하죠.
게다가 경제가 더 어려워질수록 외식은 줄겠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빙그레 주가 작년 동향
작년 빙그레 주가 흐름은 비교적 안정적인 상승세를 조금씩 거두어 나갔는데요.
특히 해외 시장 확장과 신제품 출시가 주가 상승의 주된 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 작년 상반기 : 해외 시장 공략 성공과 건강 기능성 제품 라인업 확대로 주가가 15% 정도 상승했었습니다.
- 작년 하반기 : 원자재 가격이 올라가면서 주가가 하락했던 부분도 있었지만 연간 총 22% 상승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주가 상승 요인
- 총 매출의 35% 정도를 차지 하는 것으로 보이는 해외 매출이 증가 했는데, 이거는 전년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 건강 기능성 제품과 현지화 전략 성공으로 매출이 증대하기도 했죠.
- 그리고 친환경 포장재 도입과 에너지 효율화(ESG 경영)를 강화하며 기업 이미지 개선에 노력을 하기도 했습니다.
2 빙그레 주가 최근 성과
빙그레 최근 재무 성과 2023 – 2024 기준으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조사한 자료이기 때문에 정보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매출 및 이익 현황
구분분 | 2023년 | 2024년 |
매출 | 2조 5천억 (전년 대비 12% 증가) | 2조 8천억 (전년 대비 12% 증가) |
영업이익익 | 2,500억 (10% 증가) | 3,000억 (10% 증가) |
성장 요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성장을 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하죠.
주요 성장 요인으로는 해외 시장 매출 비중이 작년에 35%를 차지했습니다. 총 매출의 35%면 대단하죠.
그리고 해외 각 지역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현지화에 성공했다고 봐도 무방하고, 원가 절감과 효율화 전략 등이 먹혔다고 볼 수 있겠네요.
빙그레 주가
3 해외 시장 빙그레 성공 사례
그럼 빙그레는 해외 어디 지역에서 무엇을 팔고 있을까요?
이쯤 되면 궁금해지기 때문에 한번 찾아봤습니다.
동남아시아 시장 – 빙그레 제품
주요 국가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입니다.
인기 제품으로는 바나나맛 우유가 특히 베트남과 태국에서 인기가 높으며 현지 사람들의 입맛에 맞춰 당도를 조절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구르트 제품도 인기가 있는데요,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을 강화한 요구르트가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빙그레 성과는 전년 대비 매출이 25% 증가하였으며, 전체 해외 매출의 무려 40%나 차지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미국 시장 – 빙그레 제품
주요 지역으로는 캘리포니아, 뉴욕, 텍사스 정도를 뽑을 수 있겠네요.
인기 제품으로는 아몬드 우유와 프로틴 쉐이크입니다.
건강과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프로틴 쉐이크는 운동을 많이 하는 미국 젊은 층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미국 성과를 보면 전년 대비 매출이 30% 정도 증가 했으며, 점점 북미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기대가 되는 해외 지역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보면 아마존, 월마트 등 대형 유통 채널과 협력하여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계약서에 도장 찍기 전까지는 모르니까 앞으로 지켜봐야겠죠.
유럽 시장 – 빙그레 제품
주요 국가로는 독일, 프랑스, 영국 등이 있습니다.
인기 제품으로는 오트밀 우유가 있는데, 유럽의 특유 비건 스타일에 맞춰 출시된 제품이 큰 관심을 받고 있죠.
그리고 유기농 요구르트 제품도 있습니다. 역시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해외 사람들 답게 이 제품도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성과를 보면 유럽 매출이 전년 대비 20% 정도 증가했습니다.
4 빙그레 주가 향후 전망
우리는 주식으로 돈을 벌어야 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부분만 생각해서는 안되겠죠.
긍적적인 요인과 부정적인 요인 두 가지 모두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긍정적인 이유
동남아시아,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해외 시장을 확대하고 각 현지 스타일에 맞춰 신제품 라인업이 많아질수록 당연히 매출은 증가하겠죠.
지금도 총 매출액의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해외 시장을 긍정적인 이유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도 국내지만 특히 해외에서 어떻게 어떤 제품으로 성과를 거두는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부정적인 이유
빙그레 주가에 부정적으로 미치는 영향을 보면 아무래도 원자재 가격이겠죠.
식품을 만들 때 들어가는 원재료 가격 하나하나가 상승하게 되면 제품 가격도 올라가겠죠.
그럼 현지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제품과 비교했을 때 맛과 재료가 비슷하다면 가격 경쟁에서 밀릴 수도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원자재를 다루는 나라에서도 비슷한 제품으로 해외 출시를 할 텐데요.
여기와 경쟁해도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결국 원자재 가격, 그러니까 제품 가격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독보적인 맛이나 제품을 출시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 제품 중 하나가 바나나 우유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제품들이 해외에 하나 둘 늘어나면 가격이 크게 중요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5 빙그레 주가 마무리
빙그레는 2024년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특히, 동남아시아, 미국,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와 신제품 출시가 주가 상승의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도 소액으로 장기적으로 투자해볼까 생각하고 있는데, 일단 저희 집 대장한테 허락을 맡아야겠죠.
투자자들은 빙그레의 주가 전망과 향후 계획을 꼼꼼히 분석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투자 권유 글이 아닙니다.
본인이 결정해서 본인이 책임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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